코스닥 투자주의 환기종목 ‘60곳’ 명단
상태바
코스닥 투자주의 환기종목 ‘60곳’ 명단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05.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 상장법인 1554개사 심사 통해 지정
코스닥시장에서 투자 주의가 필요한 종목은 모두 60개사로 나타났다. 사진은 거래소 서울 여의도 사무소. /사진=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서 투자 주의가 필요한 종목은 모두 60개사로 나타났다. 사진은 거래소 서울 여의도 사무소. /사진=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서 투자 주의가 필요한 종목은 모두 60개사였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시장 상장법인 1554개사에 대한 심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투자주의 환기종목은 일반 투자자가 미리 알 수 있도록 일정한 부실 위험 기준에 해당하면 지정된다.

이날 현재 투자주의 환기종목은 ▲에스에이치엔엘 ▲참존글로벌 ▲디에스앤엘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한국코퍼레이션 ▲세영디앤씨 ▲에이치엔티 ▲아리온 ▲뉴로스 ▲에스디시스템 ▲매직마이크로 ▲명성티엔에스 ▲유테크 ▲좋은사람들 ▲크루셜텍 ▲코원플레이 ▲제이웨이 ▲코스온 ▲테라셈 ▲ITX-AI ▲비디아이 ▲UCI ▲엔지스테크널러지 ▲코스나인 ▲시티랩스 ▲소리바다 ▲유네코 ▲인트로메딕 ▲바른전자 ▲지나인제약 ▲유에스티 ▲휴먼엔 ▲오스템임플란트 ▲제일바이오 ▲장원테크 ▲피에이치씨 ▲에이루트 ▲뉴파워프라즈마 ▲휴센텍 ▲지티지웰니스 ▲아이톡시 ▲연이비앤티 ▲나노캠텍 ▲이즈미디어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와이디 ▲한송네오텍 ▲클리오 ▲시스웍 ▲투비소프트 ▲피에스텍 ▲에디슨EV ▲포인트모바일 ▲중앙디앤엠 ▲CNT85 ▲에스엘바이오닉스 ▲피씨엘 ▲코센 ▲일신바이오 ▲아이원스 등이다.

/자료=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자료=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반면 기존 투자주의 환기종목 가운데 에프앤리퍼블릭, 코오롱티슈진 등 2개사는 정기지정 사유 해소로 환기종목에서 해제됐다.

한편 거래소는 기업규모, 재무상태, 경영성과, 기술력 등을 반영해 코스닥 상장사를 우량기업부(442사), 벤처기업부(320사), 중견기업부(456사), 기술성장기업부(153사)로 지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