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노는 것도 색다른’ MZ를 잡아라
상태바
‘먹고 노는 것도 색다른’ MZ를 잡아라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04.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과 디자인 중시하며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제품 주목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할리스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할리스

색다른 매력의 비주얼로 MZ세대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개성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MZ세대가 소비주체로 떠오름에 따라,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각 브랜드만의 개성을 담은 색다른 비주얼의 제품을 선보이며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종류도 먹을거리부터 필드 위의 골프공까지 각양각색이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에 맞춰 ‘골프 시즌 2’를 선보였다. 할리스 골프 시즌 2는 골프를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로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의 골프볼 6구로 구성됐다.

비비드한 레드, 옐로, 그린 컬러 각 1구와 기본 화이트 컬러 3구이며, 볼 표면에는 스포티한 ‘할리스 골프’ 로고를 비롯해 클럽, 전동카트 등 골프를 상징하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프린트됐다. 해당 제품은 국내 대표 골프 브랜드 ‘볼빅’과 협업해 탄생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골프 입문자들을 위한 선물로 골프볼이 인기가 많다는 점과 ‘나만의 볼’을 찾는 MZ세대 골퍼들의 취향을 고려해 이번 골프 시즌 2는 다채로운 색감이 담긴 귀여운 비주얼의 골프볼 6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비주얼의 제품 역시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와 맞물려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GS25 ‘계란후라이케익’이 대표적이다. 90년생 MZ세대인 담당 MD가 준비한 상품에, 90년대 구성원으로 이뤄진 ‘MD서포터즈’의 아이디어 등을 결합해 탄생한 달걀 프라이 모양의 케이크 제품이다. ‘상하농원 동물복지유정란’을 사용해 고소하고 건강한 맛을 더했으며, 동물성 크림을 41%로 최대한 높여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는 미생물 생분해가 가능한 펄프 용기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부분도 고려했다.

기존 인기 제품에 새롭게 강렬한 색상을 입혀 보는 재미를 더한 제품도 있다. 오리온의 만우절과 블랙데이가 있는 4월을 맞아 선보인 한정판 ‘비틀즈 블랙레몬’이 눈에 띈다. 비틀즈는 레몬, 오렌지, 사과, 포도 네 가지 과즙 맛과 다양한 색깔로 구성된 츄잉캔디로, 지난 1990년 출시된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비틀즈 블랙레몬은 강렬한 까만 비주얼과 대비되는 상큼한 레몬 맛이 특징으로, 알록달록한 색깔과 다양한 과일 맛이 담긴 기존의 ‘비틀즈’와는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젊은 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