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얼음 정수기서 중금속 검출, 알면서도 1년간 사실 은폐
상태바
코웨이 얼음 정수기서 중금속 검출, 알면서도 1년간 사실 은폐
  • 이백길 경제유통전문 기자
  • 승인 2016.07.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수기 시장 1위 업체 코웨이가 자사의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이 검출된다는 사실을 알고도 이를 은폐해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3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코웨이는 자사의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이 검출된다는 사실을 알고도 1년간 이 사실을 소비자에게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7월부터 코웨이 얼음정수기에서 금속가루가 보인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접수됐다. 코웨이는 자체 조사를 벌인 결과 얼음을 만드는 부품에서 박리현상(벗겨짐)이 일어나 금속가루가 떨어진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이 금속가루에는 발암물질로 알려진 니켈도 포함돼 있었다. 얼음을 모아두는 곳에 떨어진 니켈이 정수기 물에 들어갈 확률도 배제할 수 없다.
 
코웨이는 “고객 불만이 접수됐을 때 바로 유해성 여부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으며 방문 서비스를 할 때 해당 부품에 덮개를 씌우는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다”며 “현재 97%의 개선이 이뤄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개선 서비스를 실시할 때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설명이 없었고 성능 개선 및 위생성 강화라고만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코웨이는 니켈이 검출된 것은 맞지만 인체에는 무해하다고 설명했다. 세계보건기구(WHO) 등에 확인한 결과 니켈은 물이나 식품으로 먹었을 때나 섭취량이 미량일 경우에는 유해하지 않다는 것이다.
 
한편 코웨이 측은 어제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 따르면 문제가 되는 모델은 총 4개(CHPI-380N · CPI-380N · CHPCI-430N · CPSI-370N)로 교환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 주겠다고 밝혔다.

제목 없음.jpg
 
굿푸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