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온다매니지먼트, 학부생 연구모임 호텔경영연구회 창립
상태바
세종대-온다매니지먼트, 학부생 연구모임 호텔경영연구회 창립
  • 서중달 기자
  • 승인 2024.01.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고영대 교수(오른쪽)와 온다매니지먼트 정진태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고영대 교수(오른쪽)와 온다매니지먼트 정진태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온다매니지먼트 후원으로 학부생 연구모임인 호텔경영연구회를 창립했다.

㈜온다매니지먼트(대표 정진태)는 국내 최고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인 ONDA의 호텔 운영자회사이다. ㈜온다매니지먼트와의 산학협력으로 운영되는 호텔경영연구회는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 모임이다. 학술 활동을 통해 학문적 성장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 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고 산업 전반에 걸친 동향을 공유하게 된다.

호텔경영연구회는 지난해 10월 한 달간 지원자를 모집한 뒤, 면접을 통해 회원을 선발했다. 매주 1회 2~3시간 정도 모여서 연구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회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온다매니지먼트를 직접 방문해 호텔 운영 전문가에게 특강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향후 ㈜온다매니지먼트에서 운영 중인 호텔 현장 및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받아 다양한 학술 행사와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문적 성장과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대한 통찰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정진태 온다매니지먼트 대표는 “세종대와의 산학협력은 훌룡한 인재들이 디지털화된 중소형 호텔의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대학이 더 좋은 인재를 길러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한국 관광산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경영연구회 지도교수인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고영대 교수는 “학부생 연구모임을 산학협력의 형태로 창립해 학생들이 ㈜온다매니지먼트의 비즈니스 문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면 현장에 적용된 실제 결과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