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중에 ‘아찔’…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 또 무너졌다
상태바
영업 중에 ‘아찔’…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 또 무너졌다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3.08.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에도 같은 사고로 시공사 호반건설 고발, 소송 진행 중
23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홈플러스 지하 주차장 천장이 부서져 내리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SBS 영상 갈무리
23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홈플러스 지하 주차장 천장이 부서져 내리는 일이 발생했다. /사진=SBS 영상 갈무리

영업 중이던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홈플러스 지하 주차장에서 천장이 일부 부서져 내렸다.

24일 연수구와 홈플러스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0분쯤 연수구 홈플러스 송도점의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부분이 일부 부서지며 바닥으로 떨어졌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천장 자재가 떨어지고 먼지가 휘날리면서 손님들이 불편을 겪었다.

한 주민이 인터넷 카페에 올린 현장 사진 게시글에는 “제 차 바로 뒤로 천장이 무너져 먼지가 휘날렸는데 방송도 없었고 직원은 설명도 없이 치우기에 급급했다”라며 “안 다쳤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야 하는데 무대응에 화도 나고 무섭다”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소방당국이나 경찰에 접수된 관련 신고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홈플러스는 사고가 난 지하 주차장에 안전 조치를 하고 구체적인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이 지점은 휴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한다.

홈플러스 송도점에서는 2019년 4월에도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가 부서져 내려 승용차 1대가 파손된 일이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당시 추가 안전사고를 우려해 홈플러스 측에 지하 주차장 폐쇄와 안전점검을 명령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2019년 건물 임대관리인과 시공사에 전면 재시공을 요구했음에도 사고가 발생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자세한 내용은 내부적으로 법무 검토를 하고 있어 현재로선 말하기 어렵다”라고 말했다.

당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설계도면에 있는 보강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지점 시공사인 호반건설과 감리업체를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으나 무혐의로 종결됐고, 홈플러스 측의 고발 건은 현재 소송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