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설농탕 보복출점 의혹…갑질 논란에 소비자 마음 싸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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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설농탕 보복출점 의혹…갑질 논란에 소비자 마음 싸늘
  • 최강 기자
  • 승인 2017.07.26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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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설농탕’이 가맹점을 직영점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매장 매도를 거부하는 가맹점에 대해 보복출점을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최근 주간동아에 따르면 신선설농탕의 가맹점주들은 “장사가 잘되는 가맹점에 대한 신선설농탕 본사의 선택은 둘 중 하나였다”면서 “적은 권리금을 주고 넘겨받아 직영점으로 전환하거나 인근에 직영점을 열어 기존 고객을 흡수하는 것”이라고 폭로했다. 

이와 관련해 하성민 신선설농탕 상무는 “9년 전부터 회사는 더는 가맹사업을 하지 않기로 했다. 이 때문에 가맹사업법상 10년이 지난 매장들에 계약해지 통보를 한 것”이라면서 “가맹점 고객들의 서비스 불만 제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직영점과 편차가 매우 컸고, 가맹점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 본사에 소송을 하겠다는 고객도 있었다. 그런 부분들을 회사 차원에서 직접 관리하고자 가맹사업에서 손을 떼는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은 차갑게 식어가고 있다.

한편 이러한 보도에 신선설농탕을 운영하는 외식전문 기업 쿠드 오청 대표에 대한 관심도 집중하고 있다. 신선설농탕은 오청 대표의 부친 오억근 창업주가 지난 1981년 서울 잠원동에 연 기사식당 ‘대림장’에 뿌리를 두고 탄생한 외식업체 브랜드다.

오청 대표는 회사 홈페이지 ‘CEO 인사말’을 통해 “항상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동반자가 되겠다”면서 “고객만족, 직원만족에 힘쓰는 외식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지만 가맹점주들의 동반자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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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푸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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