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숙취와 피로 한번에 잡는 건강음료 인기
상태바
연말 숙취와 피로 한번에 잡는 건강음료 인기
  • 김명자 기자
  • 승인 2015.12.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링가 차, 벌꿀배, 헛개 홍삼수 등 숙취부터 소화 불량까지 해결하는 착한 음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는 늦은 저녁까지 계속되는 송년회와 신년 모임이 많아진다갑자기 늘어난 술자리의 과음과 과식으로 인한 숙취소화 불량수면 부족 때문에 다음날까지 피로가 누적돼 업무나 일상에 지장을 주기 쉽다. 연말 모임 후 일상생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건강 음료를 챙겨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숙취음료와 더불어 건강 음료 판매가 더욱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건강 음료들은 신진대사 및 활력 증진 효능이 있는 자연 성분을 담아 피로 회복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헬씨 푸드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이에 식음료 업계는 숙취해소는 물론 피로 회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착한 음료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10대 푸드’라 불리는 모링가 잎부터 홍삼신선초 등 자연 성분을 이용한 건강 음료들은 지친 간과 위에 부담 없이 작용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뿐만 아니라 숙취로 인한 구토 등으로 빈속에 영양을 보충해 주고 몸에 활력을 되찾아줘 연말 많은 술자리와 업무들을 소화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한 잔으로 숙취도 완화시키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연말 필수 아이템착한 건강 음료들을 소개한다.

 

물 대신 가볍게 마셔 디톡스와 피로회복을 한번에모링가 차

 


▲ 한라식품 ‘모링가 인디아 티

 

한라식품은 모링가 잎을 덖어 만든 수제 차모링가 인디아 티를 선보이고 있다모링가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비타민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을 담고 있어몸 속 노폐물 제거와 활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또 모링가 속 항산화미네랄 성분은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술자리와 업무로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특히 모링가 인디아 티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음주 전이나 후빈속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보화당 한의원 이선재 원장은 “모링가에는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 등 피로 회복을 도와주는 영양 성분이 들어있어 각종 모임으로 쉽게 지치는 연말숙취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며 "특히 차로 마실 경우 찻잎 속 영양 성분을 효율적으로 흡수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선초를 활용한 웰빙 숙취 해소휴롬 숙취해소 주스

▲ 휴롬 ‘숙취해소주스’

 

건강 주스 브랜드 ‘휴롬’에서 연말을 맞아 출시한 ‘숙취 해소 주스’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신선초를 주재료로 만든 웰빙 주스다신선초는 미나리과 채소로 향이 산뜻하고 생명력이 왕성하며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임상실험 결과 생수나 시판되고 있는 숙취개선음료보다 혈중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리는 데 욱 효과가 있는 것으 나타나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특히 두통구토와 같은 숙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달콤하고 든든하게 속을 달래주는벌꿀배

▲ 미닛메이드 ‘벌꿀배’

 

미닛메이드에서 선보이는 벌꿀배는 배의 과즙에 벌꿀을 섞어 달콤한 맛 특징이다음료에 들어 있는 당분이 몸 속의 혈당을 올리고알코올 분해를 가속화 숙취 해소와 피로회복을 돕는다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추운 날씨와 음주로 약해진 몸에 활력을 찾아준다.

 

연말연시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헛개 홍삼수

 

▲ 정관장 ‘헛개 홍삼수’

 

정관장 ‘개 홍삼수’는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에 정관장의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섞어만들었예로부터 간 질환숙취 해소소화 불량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헛개나무 열매를 가득 넣었다특히 ‘칼로리 제로’에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및 나트륨이 없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


굿푸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