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냄새 변질된 못 먹는 '빼빼로', 롯데 빼빼로데이 다음날 회수 시작
상태바
맛과 냄새 변질된 못 먹는 '빼빼로', 롯데 빼빼로데이 다음날 회수 시작
  • 이백길 경제유통전문 기자
  • 승인 2015.12.0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 이전에 이미 20여건의 소비자 접수가 있었지만 무시하고 12일 부터 회수

롯데제과의 빼빼로 등 일부 제품에서 맛과 냄새 등이 이상하다는 소비자의 신고가 잇따랐지만 이에 따른 롯데의 회수가 늦어 '늑장대응'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최근 롯데제과의 '화이트 쿠키 빼빼로'와 '가나초코바 아몬드'에서 악취와 이상한 맛이 난다는 소비자 신고로 인해 조사한 결과 냄새와 맛 등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일부 언론들은 일제히 단순히 맛과 냄새 등의 문제가 아닌 '락스'가 검출됐다는 보도를 속속 보내면서 큰 논란이 일었다.

이에 식약처 한 관계자는 "성상 항목에서 일부 품목이 맛과 냄새 등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일축한 뒤 "락스에 대한 언급은 한적이 없다"고 못박았다. 이어 일부 매체에서 언급된 '락스'에 대해선 "지켜보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달리 롯데 측은 검출된 성분이 '차아염소산나트륨'이라고 밝혔다. 차아염소산나트륨은 일반 락스에도 사용되는 '식품첨가물'이다.

이와 함께 롯데의 늦은 회수가 비난받고 있다. 모두 29만 상자나 회수된 빼빼로가 부적합 판정을 받은 해당 제품의 회수 시기가 빼빼로데이 다음날에야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소비자 신고를 처음 접수받은 지난 10월 21일부터 빼빼로데이인 지난달 11일까지 20여 건의 신고가 잇따랐지만 롯데제과는 이를 무시하고 빼빼로데이 다음날인 지난달 12일에야 해당 제품 회수에 들어간 것이다.

지난달 11일은 일명 '빼뺴로데이'로 일년 빼빼로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날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7월에도 가나초코바에서 기준치의 6배에 달하는 세균이 검출돼 4월 16일 제조된 2800상자 전량을 회수한 바 있다.

굿푸드뉴스

14627_11389_2819.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