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일반대학원 8~15일 신·편입학생 모집
상태바
세종대 일반대학원 8~15일 신·편입학생 모집
  • 서중달 기자
  • 승인 2024.04.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준 세종대 대학원장이 지난달 28일 열린 일반대학원 입시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대
유성준 세종대 대학원장이 지난달 28일 열린 일반대학원 입시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학생을 모집을 앞두고 지난달 28일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유성준 세종대 대학원장을 비롯해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 학생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학부에서 배우는 것이 대학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해 대학원을 나왔는지를 기업이 중요하게 평가한다며 대학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회사에서 동료들보다 경쟁력이 높아 업무 장악력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장학 혜택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RA 학생의 학비 부담 사례를 들며 수업료 감면 혜택을 설명했다. 대학원 장학 혜택에는 △RA 장학금 △TA 장학금 △첨단학과 인재 장학금 △대양학원 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세종대 선배 교수와의 만남’에서는 세종대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구영현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구 교수는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모두 세종대 컴퓨터공학과에서 받았으며 현재 세종대 메타버스융합대학원에서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그는 세종대 대학원의 강점으로 연구, IT, 산학협력이 강하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세종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연구 중심 대학으로, 우수 논문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대학원에서 수준 높은 연구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회에 나가면 연구 환경, 지원제도나 지도 교수처럼 학교에서의 인맥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학원에서도 동료들과 서로 활발히 연락을 이어갈 것을 조언했다.

유 대학원장은 “대학원을 나왔을 때 취업의 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진다는 사실은 통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원 입시에 관한 궁금증이 풀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