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N·ELW·ELS·DLS’ 한눈에 비교
상태바
‘ETN·ELW·ELS·DLS’ 한눈에 비교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10.13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파생결합증권 통합정보플랫폼’ 서비스 개시
한국거래소는 모든 공모 파생결합증권의 정보를 무지개색 매트릭스로 도식화해 제공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한국거래소는 모든 공모 파생결합증권의 정보를 무지개색 매트릭스로 도식화해 제공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파생결합증권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파생결합증권 통합정보플랫폼’ 서비스가 전날부터 시작됐다.

파생결합증권은 기초자산의 가치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정한 방법에 따라 수익 구조가 결정되는 상품으로 상장상품인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증권(ELW)과 장외상품인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기타파생결합사채(DLB) 등이 있다.

/자료=한국거래소
/자료=한국거래소

이번 플랫폼은 모든 공모 파생결합증권의 정보를 제공한다. 원금보장형, 수익 한도 제한형과 확장형 등 7가지 증권 유형과 위험지표 체계에 따라 분류한 증권을 무지개색 매트릭스로 도식화해 볼 수 있다.

현재 청약·매매가 가능한 증권, 최근 발행·상환한 증권의 목록과 각 증권의 일별 공정가치, 최대 수익·손실률, 기초자산, 발행사 신용등급 등을 한 페이지로 요약 제공한다. 플랫폼은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의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거래소는 25일까지 플랫폼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파생결합증권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투자자의 합리적 투자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투자자 보호에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