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증·미세먼지 등에 이온음료로 수분섭취해야
상태바
겨울철 건조증·미세먼지 등에 이온음료로 수분섭취해야
  • 최강 기자
  • 승인 2017.01.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미세먼지 건강관리 제안
동아오츠카(대표:양동영 사장)는 최근 발생한 고농도 미세먼지에 관련해 포카리스웨트 등 이온음료를 통한 건강관리법을 제안했다. 
 
미세먼지는 기준치 이하의 농도일지라도 장기간 노출 될 경우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와 후두염,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우울증 등 정신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높은 실내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습도가 낮아지고 피부는 물론 몸 속까지 건조해져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체내 섬모운동 기능이 저하된다. 미세먼지의 침투가 쉬워지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분 섭취량을 적극 늘릴 것을 제안한다.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야만 기관지와 호흡기가 촉촉하게 유지되고, 몸에 축적된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배출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져는 " 하루 8잔 이상의 물이나 이온음료의 섭취는 체내 건조증을 막는 습관으로 알려져 있다 "며 "포카리스웨트는 액상음료뿐만 아니라 분말 등의 SKU를 보유하고 있어 적시에 수분 섭취하는 데에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카리스웨트는 나트륨, 마그네슘 등 체액과 비슷한 이온 밸런스를 갖추고 있어 물보다 빠른 흡수력을 보이고 수분상태를 장시간 유지시켜준다.

포카리스웨트 분말.jpg
 굿푸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