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올 들어 한달간 3400억원 수주
상태바
동부건설, 올 들어 한달간 3400억원 수주
  • 서중달 기자
  • 승인 2024.02.1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공사 연초부터 수주 릴레이 ‘눈길’
동부건설 본사 전경. /동부건설
동부건설 본사 전경.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올해 들어 한달 동안 약 3400억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연초 수주 소식이 잠잠한 건설업계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해당 프로젝트는 올해 첫 수주 물량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신축공사를 비롯해 금양 3억셀 2차전지 생산시설 추가 공사 등 민간 공사 2건과 인천발 KTX 송도역사 증축 기타공사, 고속국도 제14호 창녕~밀양간 전기공사 1공구 등 공공 공사 2건을 포함 총 4건이다.

동부건설의 연초 수주 실적이 모두 비주택 사업 분야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기존 토목과 건축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강점을 활용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 동부건설은 고금리와 부동산 경기침체 속에서 전략적인 시장 공략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최소화해 불황을 정면으로 돌파하겠다는 방침이다.

동부건설의 전체 수주 잔액은 2022년 8조4000억원에 이어 지난해 약 8조6000억원대를 기록,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강점으로 꼽히는 공공 공사와 함께 해외 인프라와 산업플랜트 등으로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대, 세분화했다. 그 결과 해외와 플랜트 사업 분야에서만 지난해 약 6000억원의 수주액을 올려 두각을 나타냈다.

동부건설은 올 한해도 수익성 개선과 사업 다각화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사업의 경쟁력은 지속적으로 강화하되 원가율 개선과 사업관리의 효율성 강화로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고, 주택사업 비중을 완화해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한편 신규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 온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연초부터 공공과 민간의 고른 수주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사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민간의 수익성을 확보함으로써 올 한해 내실있는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