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폭력 임원 처벌” 국민 청원
상태바
교촌치킨 폭력 임원 처벌” 국민 청원
  • 이백길 기자
  • 승인 2018.10.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명 프렌차이즈 치킨 업체인 ‘교촌치킨’의 한 임원이 직원을 폭행한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커지자 경찰이 경위 파악에 나섰다.

대구지방경찰청 관계자는 26일 ”해당 사건은 3년 전에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별도로 신고가 들어오지 않았고 폭행죄는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으면 처벌할 수 없지만, 동영상 내용에 대해서는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다만 “경위 파악을 넘어 수사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5일 <조선비즈>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권순철 상무가 지난 2015년 3월 25일 대구 지역 한 매장의 직원들을 마구잡이로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했다. 가해자인 권 상무는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의 6촌 동생으로, 사건 직후인 2015년 4월 해당 사건으로 징계를 받고 퇴사 처리됐다가 이듬해 복직했다. 권 상무는 이날 동영상이 공개되자, 다시 사직했다.

영상 속 권 상무는 식재료가 담긴 통과 양념통을 직원들에게 집어 던지고, 이를 말리는 직원의 목을 조르는 것도 모자라 조리대 옆으로 밀쳐 넘어뜨리기까지 한다.

영상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커지자 교촌에프앤비는 권원강 회장 이름으로 사과문을 발표했다. 권 회장은 “친척인 본부장의 사내 폭행 및 폭언으로 피해를 입은 직원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고객과 전국 가맹점주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해당 본부장은 당시 사건에 대한 징계로 2015년 4월 퇴사 처리 된 뒤 다음 해 복직된 상황”이라며 “친척 관계가 아닌 교촌 직원으로서 결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폭행 사건의 전말과 기타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사건들에 대해서 전면 재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재조사를 통한 결과에 따라 책임감 있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누리꾼과 국민들의 분노는 거세지고 있다. 26일 오후 2시20분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누리집에는 교촌치킨 권 상무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국민청원이 16건이나 올라와 있는 상태다. 일부 누리꾼들을 중심으로는 ‘교촌치킨을 구매하지 말자’며 불매운동 움직임도 일고 있다.


00501470_20181026.JPG
 
출처: 조선비즈 유투브 채널

굿푸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