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의무 위반’ 2곳에 과징금
상태바
‘공시의무 위반’ 2곳에 과징금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06.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선위는 30일 공시 의무를 어긴 디에스티와 경방에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다. /사진=픽사베이
증선위는 30일 공시 의무를 어긴 디에스티와 경방에 과징금 부과를 의결했다. /사진=픽사베이

금융위원회 아래에 있는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는 30일 정례회의에서 공시 의무를 어긴 디에스티와 경방에 대해 과징금을 매겼다. 증선위는 이날 자본시장법상 주요사항 보고서 제출 의무를 위반한 디에스티와 경방에 각각 과징금 640만, 310만원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코스닥시장 상장법인인 디에스티는 2019년 7월 31일 이사회에서 충청남도 소재 부동산을 122억원에 양수하기로 결의하고 주요사항 보고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보고서에 중요사항인 양수가액에 대한 외부평가기관의 평가의견을 기재하지 않았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법인 경방은 2019년 12월 16일 이사회에서 경기도 소재 부동산을 1550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의하고 주요사항 보고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보고서에 중요사항인 양도가액에 대한 외부 평가기관의 평가의견을 기재하지 않았다.

사업보고서 제출대상 법인은 양수 및 양도하려는 자산액이 최근 사업연도 말 현재 자산총액의 100분의 10 이상인 경우에는 이를 결의한 날의 다음날까지 외부평가기관의 평가의견을 기재한 주요사항 보고서를 금융위에 제출해야 한다.

금융당국은 기업 경영의 투명성 확보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공시의 신뢰성을 저하시키는 공시위반 행위를 적극 적발해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또 공시 위반 예방을 위해 위반사례와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홍보·교육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