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경기도·6대 광역시 청년들, 무료 재무상담 받으세요”
상태바
한국FPSB “경기도·6대 광역시 청년들, 무료 재무상담 받으세요”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4.01.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산업공익재단과 함께하는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 지방에서도 재무 상담 실시
서울영테크 이어 운영 맡은 한국FPSB CFP 및 AFPK 자격자가 상담가로 활동 예정

한국FPSB가 금융산업공익재단과 함께하는 ‘소비자 맞춤형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재무 상담을 받을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030 청년의 맞춤형 재무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경기도 및 6대 광역시 청년(만 19~39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재무상담 분야는 소득지출관리, 투자 상담, 금융상품분석, 재무 진단, 신용부채관리, 장기 재무 목표 등 재무 관련 전반적인 주제를 모두 다루며, 대면과 비대면을 선택해서 총 2회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FPSB는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 영테크 사업 전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서울시 거주 만 19~39세 청년들에게 맞춤형 재무 상담과 금융교육을 제공, 피상담자의 98%가 만족하는 등 효과성을 입증한 바 있다.

서울 이외 지역에서도 재무 상담 수요가 많았는데, 이번 금융어드바이저 서비스 사업으로 지방에서도 올바른 금융 태도 형성과 장기적 재무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재무 상담을 똑같이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FPSB는 지난해 12월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서울 영테크와 마찬가지로 전문성과 윤리성을 겸비한 국제 재무설계사인 CFP와 재무설계사인 AFPK 자격자를 전문 재무 상담사로 모집했다.

이에 300여명의 CFP 및 AFPK 자격자가 신청,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모두 45명(CFP 25, AFPK 2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상담사는 실무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상담 신청자가 매칭되면 본격적인 재무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올해 첫 번째인 제87회 AFPK 자격시험은 오는 3월 16일 시행 예정이다. 원서는 다음 달 19일부터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