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리츠’ 오늘(6일) 코스피 상장
상태바
‘KB스타리츠’ 오늘(6일) 코스피 상장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10.06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 ‘노스 갤럭시 타워’, 영국 ‘삼성 유럽 HQ’ 펀드 기초자산
‘케이비스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KB스타리츠)가 6일 유가증권(코스피)시장에 상장한다. 사진은 KB자산운용이 지난 8월 개최한 KB스타리츠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  /사진=IR큐더스
‘케이비스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KB스타리츠)가 6일 유가증권(코스피)시장에 상장한다. 사진은 KB자산운용이 지난 8월 개최한 KB스타리츠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 /사진=IR큐더스

6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케이비스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KB스타리츠)가 이날 유가증권(코스피)시장에 상장한다.

K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KB스타리츠는 올해 2월 8일 세워져, 같은 달 24일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았다.

/자료=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자료=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KB스타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위탁관리리츠로서, 오피스를 보유한 자(子)리츠와 펀드 지분에 투자해 해당 부동산의 임대(운영) 수익을 배당으로 얻는다. 자리츠는 벨기에의 ‘노스 갤럭시 타워’, 펀드는 영국의 ‘삼성 유럽 HQ’를 기초자산으로 삼는다.

KB스타리츠의 시초가는 이날 오전 8시 30분~9시에 공모가 5000원의 90~200%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와 매수 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결정된다. 이 시초가를 기준으로 상하 30%의 가격제한폭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