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농협은행장 권준학은 누구?
상태바
새 농협은행장 권준학은 누구?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0.12.3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상무)이 최종 선임됐다. /사진=농협은행
새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상무)이 최종 선임됐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이 31일 최종 선임됐다. 권 행장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과 가장 코드가 맞는 인사로 분류되며 농협은행장 후보 중 가장 유력했다. 앞서 NH농협금융지주는 이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농협은행 신임 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상무)을 추천했다.

권 행장은 경기 평택고와 경희대를 졸업한 뒤 1989년 농협에 입사했다. 이어 농협은행 퇴직연금부장과 개인고객부장, 경기영업본부 본부장,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그는 퇴직연금부장 재임 시절에 빅데이터 기반의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NH로보-Pro'를 도입해 농협금융의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힘썼다. 또한 개인고객부장 재임 중에는 농협금융 통합우수고객제도 참여 계열사 확대, 지역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확대 설치로 농협금융 대고객 서비스의 저변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권 행장은 경기 출신이고 이곳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 현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의 최측근 인맥으로 알려졌다. 중앙회의 핵심 보직 중 하나인 기획조정본부 역시 이 회장 취임 후 맡았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일선 영업현장과 본부 기획·마케팅부서를 두루 거친 경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최근 금융권 화두인 디지털 전환, ESG 경영, 소비자보호 강화 등을 추진하는데 있어 활발한 현장 소통과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농협은행을 이끌어 나갈 적임자로 평가됐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