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푸드&맛집뉴스] '질좋은 고기'와 '한우곰탕'이 명품인 곳, '이수한우명가'
상태바
[굿푸드&맛집뉴스] '질좋은 고기'와 '한우곰탕'이 명품인 곳, '이수한우명가'
  • 김호덕 기자
  • 승인 2017.03.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신비의 추천으로 찾은 맛집 ‘이수한우명가’

 좋은 고기와 재료만을 사용한다는 음식점들은 많지만 실제로는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 식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는 고기들을 사용하는 음식점들에 대한 보도를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접하면서 착잡한 마음을 감출 수 없을 때가 많다.

먹을거리들은 굉장히 다양해지고 영업점은 많아졌지만 그만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신뢰할 수 있는 음식점을 찾기 힘든 요즘에 가수 신비의 추천으로 우리가 찾은 ‘이수한우명가’는 적어도 그러한 점에서 신뢰를 가지고 찾을 수 있는 음식점이었다.

일단 깔금하게 정리된 식당 내부와 주방의 모습에서, 그리고 재료의 보관과 다루는 방법 등에서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주된 음식의 재료인 고기를 깔끔하고 질 좋은 상태로 손님에게 내놓을 수 있는 것은 30여년간 식당을 운영 해오신 이수한우명가 반기석 사장님의 어머님으로부터 직접 보고 들었던 습관이나 노하우 등을 적용할 수 있었던 덕분이라고. 

1.jpg
 
또한 마장동에서 초이스, 프리미엄 등급의 고기만을 가지고 와서 음식의 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가장 차별되는 강점이며 이와 함께 고기를 숙성시킬 때 사용하는 양념을 만들기 위해 20여가지의 한방재료를 포함, 40여가지의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깊은 맛을 더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차별화된 재료를 만드는 방법을 만들기까지 전국의 다양한 음식점에서 직접 음식을 먹어보고 재료를 연구하는 ‘발품을 통한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되었으며 그것에 손님에게 좋은 음식만을 내놓겠다는 마음을 더해온 것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는 말에서 음식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고기와 함께 메뉴로 내놓고 있는 곰탕은 육수를 만들기 위해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다시마, 멸치, 한방재료를 사용하는데 조미료가 가미되지 않은 맛에 처음 맛보는 손님들이 맛없다는 경우도 많지만 소화도 잘되고 더부룩함이 없는 곰탕에 맛에 단골이 된 손님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보며 반기석 사장님은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이러한 고기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양념, 육수와 함께 이수한우명가의 맛을 책임지는 또 하나의 차별화된 요소는 ‘비장탄(숨겨지고 감춰진 숯이라는 뜻)’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수한우명가(내부사진).jpg
 
비장탄은 참나무와 졸가시나무, 떡갈나무, 졸참나무 등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것을 1,200℃ ~ 1,400℃ 의 고온에서 20일이상 구워만든 최고급 숯으로 그 생명력이 길고, 원적외선이 다른 숯 보다 다량방출되며 고기의 기름이 숯에 떨어져도 흰연기만 날뿐 그을음이 생기지 않아 구이용으로는 가장 적합한 숯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식당을 방문한 당일 청평에서 고기를 맛보기 위해 일부러 지인들과 함께 방문한 손님들도 있었을 정도로 이수한우명가의 고기와 음식들은 많은 단골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 
이수한우명가의 대표메뉴로는 숙성소고기 3종세트(갈비살/LA갈비/등심, 미국산 초이스급)와 국내산 한우 1+ 등급 이상 한우불고기, 국내산 한우 1+등급 이상(한우 차돌박이/한우 우삼겹/한우 불고기) 등 세트메뉴가 있으며 한우육회, 한우곰탕 등의 단품메뉴가 있다. 

이수역 9번출구에 바로 자리잡고 있는 이수한우명가의 예약과 문의는 본점 인터넷 사이트(www.이수한우명가.kr) 와 전화(02-522-0204)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