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인 어우러짐 무대 ‘2022년 동페라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장애·비장애인 어우러짐 무대 ‘2022년 동페라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11.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동페라 페스티벌’에서 출연진이 합창을 하고 있다.
지난 26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동페라 페스티벌’에서 출연진이 합창을 하고 있다.

장애·비장애인의 어울림 무대인 ‘2022년 동페라 페스티벌’이 지난 26일 오후 3시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무대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공연 확대와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단체간 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28일 행사를 주관한 사회적협동조합 ‘더열린숲복지센터’에 따르면 1부 행사는 청년예술협동조합 ‘더숲앙상블’의 클래식 연주를 시작으로 ‘동페라 꿈의학교’의 학생들의 무대로 꾸며졌다. ‘동페라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운영하는 학교 밖 프로젝트다.

2부 행사에서는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함께한 ‘소풍팀’의 합창과 성인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동페라 예술극단’의 ‘신별주부전’의 공연이 하이라이트로 진행됐다. 이어 청년밴드 ‘음악전사’가 출연해 출연진과 참석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비장애인 단체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더열린숲 복지센터, 동페라 예술극단이 주최로 사회적협동조합 hdm심리상담센터와 열림협동조합, 춤추는 헬렌켈러 등이 함께했으며 수원시가 후원했다.

동페라 페스티벌에 참석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축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사회적 인식과 환경을 바꾸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우리가 꿈꾸는 다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총괄한 동페라 예술극단 더열린숲복지센터 송양빈 이사장은 “장애문화예술계를 위해 행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수원시 이재준 시장님과 관계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편견 없이, 선입견 없이 장애인 비장애인이 문화로 함께 하는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