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러브콜에 ‘귀하신 몸’ 되었네 [뉴스톡 웰스톡]
상태바
국내외 러브콜에 ‘귀하신 몸’ 되었네 [뉴스톡 웰스톡]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셜텍 주가 추이.
크루셜텍 주가 추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기술이 국내외 전기자동차 업체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크루셜텍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6일 코스닥시장에서 크루셜텍(114120)은 가격제한폭(30%)까지 오르며 1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크루셜텍은 최근 발표한 진공 기반의 스팀 전사방식 기술 VS(Vacuum Steam) 시스템이 국내외 전기차 및 모바일기기 제조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VS는 오폐수 등이 발생하지 않아 글로벌 환경문제에서 완전히 자유롭고, 비교기술 대비 전기전력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켰다.

또 생산라인에 투입되는 기술 인력도 없어 생산 제조원가가 획기적으로 절감되는 등 기존 스프레이 도장 및 전사 장비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크루셜텍은 글로벌 모바일 전자업계, 전기차 내외장재 업계, 대형 휴대폰 액세서리 업계, 다양한 기구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과 본격적인 VS 기술을 적용하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은 중국의 모바일 제조기업들과 자동차 내장재 업체들로부터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VS 장비와 전사 전용 소재 솔루션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뒤 사업운영 효율성과 관련 비용 절감의 장점에 매력을 느끼는 많은 국내외 기업들로부터 최근 양산과 관련한 문의를 매우 많이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늘도 양 주식시장은 동반 급락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53.86p(1.82%) 빠진 2908.31을 기록하며 2900선마저 위협받았고, 코스닥지수는 33.01p(3.46%) 하락한 922.36으로 거래를 마쳤다.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3.6원 오른 1192.3원으로 마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