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숙 작가의 그림책 ‘반가워 크랙!’, 크라우드 펀딩 첫날 목표액 달성
상태바
최숙 작가의 그림책 ‘반가워 크랙!’, 크라우드 펀딩 첫날 목표액 달성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3.04.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텀블벅 이미지
/자료=텀블벅 이미지

대학에서 스페인어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독학으로 화가가 된 최숙 작가의 그림책 <반가워, 크랙!>이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이 첫날부터 목표 금액의 100%를 초과 달성했다.

최숙 작가의 첫 창작 그림책은 오는 5월 초 출간을 앞두고 지난달 31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널 본 순간, 난 특별해지는 거야 반가워 크랙!’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그림책 <반가워, 크랙!>은 출간과 동시에 12회 개인전 ‘반가워, 크랙!’이 다음 달 30일부터 6월 5일까지 인사동 아리수갤러리서 예정되어 있다.

<반가워, 크랙!>은 크랙을 통해 인간의 성장을 향한 아픔과 삶에 대한 성찰 및 희망을 그려냈으며 내용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 대상이다.(양장본 112쪽/5월1일 발행예정/보민출판사)

최숙 작가는 “출판시장 불황 중에 2000권을 제작하는 등 쉽지 않은 도전을 시작했다”라 면서 “그림책 판매 부진을 타개할 대안으로서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고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 작가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굿즈 제작, 컬러링북 파일 무료제공, 주인공 이름 공모, 개인전 초대, 북토크 등 2차 창작물을 구성하는 등 대중적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교육적이기보다는 예술적이라는 이유로 출판사로부터 출간을 거절당한 적도 있지만, 오히려 최숙 작가는 그림책 안에 회화 작품 50점을 수록하는 등 예술 그림책이라는 형태로 정면 승부를 시도했다는 게 눈길을 끈다.

최 작가는 “약 10년 동안 수백 번의 수정과정과 10여 군데 출판사 문을 두드렸지만, 거절 등의 우여곡절 끝에 출간을 앞두고 있다”라면서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 작가의 10년간의 출간 준비과정과 작가의 이야기 및 다양한 선물에 관한 정보는 텀블벅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