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견본주택 30일 개관
상태바
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견본주택 30일 개관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12.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1월 입주 '후분양' 아파트
호계동에 2886가구 대단지 조성
36~84㎡ 1,228가구 일반분양
평촌 센텀퍼스트 투시도.
평촌 센텀퍼스트 투시도.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30일(금) ‘평촌 센텀퍼스트’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덕현지구 재개발 신축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평촌 센텀퍼스트는 안양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주목받는 호계동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2027년 개통을 추진 중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호계동과 평촌신도시에 형성된 주요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대규모 아파트이자 2023년 11월 입주가 예정된 후분양 단지다. 안양시가 규제에서 해제된 이후 처음 분양하는 단지로 청약·대출·세금 등과 관련해 비규제지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92-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동, 전용면적 36~99㎡ 총 2,8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36~84㎡ 1,22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물량은 ▲36㎡ 24가구 ▲46㎡ 90가구 ▲59㎡A 523가구 ▲59㎡B 311가구 ▲59㎡C 72가구 ▲72㎡ 152가구 ▲84㎡A 30가구 ▲84㎡B 26가구로 일반분양 물량의 약 90%가 실거주에 용이한 전용 59~84㎡ 중소형 타입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00-41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없이 방문 관람이 가능하다. 운영시간 및 청약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주택전시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후 입장 가능하다.

이후 일정은 1월 9일(월) 특별공급, 10일(화) 1순위, 11일(수)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7일(화)이며, 정당계약은 2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간 진행한다.

◆ 계약금 10%, 중도금 10%로 자금 부담 적어… 규제지역 해제로 수혜

평촌 센텀퍼스트의 대표 타입인 전용 59㎡는 7억원 후반대의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후분양 아파트로 공급돼 계약일로부터 1년이 채 안 되는 2023년 11월에 입주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중도금 10%로 자금 부담이 적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안양시는 지난 11월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비규제지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안양시 및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단 청약 신청자 중 같은 순위 내에 경쟁이 있을 경우 안양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며 여러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졌다.

특히 평촌 센텀퍼스트는 후분양 단지로서 내년 1분기 중 출시되어 1년간 한시적으로 운용되는 특례보금자리론의 기회를 노려볼 만하다. 기존의 보금자리론과 달리 소득요건에 제한사항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며, 금리는 연 4%대로 예상된다. 5억원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적은 자기 자금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이미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받고 있다.

◆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상품성 돋보여

평촌 센텀퍼스트는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짓는 초대형 아파트로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일반분양 물량도 소형부터 중소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부 타입에 따라 판상형 맞통풍 구조, 3면 개방형 구조 등 혁신 평면 설계와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 강화 설계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전용 36∙46㎡는 총 1대, 전용 59∙72∙84㎡는 총 3대가 무상으로 설치된다. 타일 아트월(전용 46㎡ 이상 해당), 143mm 광폭 강마루(전용 59·72·84㎡ 해당), 주방 가구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적용 등 마감재를 고급화했다.

대단지에 걸맞은 외관 설계와 조경 시설도 돋보인다. 단지의 품격을 드러낼 수 있도록 일부 동에는 커튼월룩 디자인을 적용하고 지상 1층 공용공간에는 고급 석재 마감이 적용된다. 철제 창호 대신 유리 난간 창호가 적용돼 세련된 느낌과 현대적인 건축미를 더했다. 포레스트 파크, 라운지 파크를 비롯해 특화 조경 시설을 단지 곳곳에 배치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평촌 센텀퍼스트에 마련되는 실내 체육관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시설로 운동 종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LED 바닥라인을 갖추고 있다. LED 불빛으로 라인을 그려 실내공간을 농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내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설치된다. 전타석에 GDR이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등에서 취향에 맞는 운동이 가능하고 건식/습식 사우나와 탕 3개가 있는 대형 목욕 시설도 갖춘다. 지인들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4개소를 비롯해 유치원, 어린이집, 실내 놀이터, 독서실, 스터디룸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마련된다.

주차공간도 부족함이 없다. 전기차 충전시설 113대를 포함해 지하 주차공간만 4,202대 규모로, 세대당 1.4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 안양의 신주거 중심지 호계동 핵심입지, 평촌신도시 인프라도 공유

평촌 센텀퍼스트는 다수의 정비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호계동에서도 주거여건이 뛰어난 핵심 입지에 위치한다. 도보권에 덕현초, 신기중과 인근에 범계중, 평촌고, 동안고, 백영고가 위치하고 평촌 학원가도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호계시장, 평촌아트홀, CGV,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안양시청 등 평촌신도시의 쇼핑과 문화, 의료, 행정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자유공원, 평촌중앙공원, 호계근린공원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춰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특히 평촌 센텀퍼스트는 2027년 개통을 추진 중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다. 단지 인근 금정역에는 현재 지하철 1·4호선과 더불어 GTX-C노선 개통이 추진 중이다. 이러한 교통망 확충을 바탕으로 향후 서울 및 경기 남부 지역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주요 고속도로로 연결되는 평촌IC를 비롯해 1번 국도, 47번 국도 등 도로 교통망도 다양하다.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 관계자는 “호계동은 평촌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데다 대형 교통호재까지 추진 중인 곳으로 안양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호계동과 평촌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대단지 프리미엄을 갖춘 신축 아파트로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분양오픈 기간인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주택전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