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만원 무료 장례 서비스… 크리스천라이프 멤버십 가입하면 혜택 다양
상태바
400만원 무료 장례 서비스… 크리스천라이프 멤버십 가입하면 혜택 다양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2.1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을 이끄는 기독교장례선교지원단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크리스천멤버십 서비스(C-life)’를 본격 실시한다. 장례비용에 따른 부담을 미리 준비하고 장례문화와 제도에 낯선 젊은 세대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이 편리하도록 위해서다.

크리스천멤버십은 유료회원제로 운영된다. 회원이 되면 본인, 배우자, 양가 부모 가운데 1명이 사망하였을 경우 장례서비스 비용을 전액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회원에 가입하면 1년에 최대 6명 가운데 1명이 사망하였을 경우, 400만원의 무료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 국내 최초 무료 장례서비스 멤버십이다.

기독교장례선교지원단은 이를 위해 롯데카드(롯데 LOCA365 카드)와 상품 제휴(보험+카드 결합상품)를 맺었다. 제휴 카드사로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최대 12만원의 캐시백을 받아 연회비 12만원을 무료 서비스받을 자격이 주어진다.

회원 가입 시 크리스천몰 카드인 롯데 LOCA365 카드를 신규 발급받고, 해당 카드로 크리스천 멤버십에 가입하여야 무료 상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가 있는 회원은 발급 시점 6개월간 결제 이력이 없어야 크리스천몰 카드를 발급받아 최대 12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카드처럼 사용에 따른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장례서비스 이용 후 복지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 복지포인트도 제공한다. 이 포인트로 LG와 삼성 가전제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장례 발생 시 사용하지 않은 품목에 대한 금액을 돌려주는 페이백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수의, 버스 또는 리무진, 장례도우미 등 해당 품목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그 금액을 돌려준다.

크리스천라이프 관계자는 “페이백 서비스는 합리적인 상조 문화와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을 보여준다”라며 “회원들에게 항상 감동을 드리고 바른 장례문화 생활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