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가장 많이 구입하는 물건은 뜻밖에 쌀·과일 등 '신선식품'이었다.
3일 옥션(www.auction.co.kr)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모바일 상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 이어 기저귀·분유, 가공식품 등 생활 필수품이 2~3위에 올랐다.
신선식품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구매량이 가장 많았다. 하지만 다른 상품들에서는 성별 기호 차이가 드러났다.
남성은 아웃도어(2위)·노트북과 데스크탑(5위)·스마트폰(8위)·자전거와 헬스(10우) 등에 관심을 많이 보였지만 여성은 가구·인테리어(5위), 출산·유아(6위), 생필품 및 잡화(7위), 화장품(8위) 등을 모바일로 많이 샀다.
한편,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 행사를 연다.
이 기간에는 '카렌듈라 내추럴크림'(3일), 'LG 블루투스 이어폰+터치펜'(4일), '샤프란 섬유유연제'(5일),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골드'(6일) 등 매일 특정 품목 두 개를 하나의 값으로 살 수 있다.
<옥션 모바일 2014년(1~11월) 판매량 상위 품목>
┌───┬───────┐<옥션 모바일 2014년(1~11월) 성별 판매량 상위 품목>
│ 구분 │모바일 판매량 │
│ │ │
├───┼───────┤
│ 1 │신선식품 │
├───┼───────┤
│ 2 │기저귀/분유 │
├───┼───────┤
│ 3 │가공식품 │
├───┼───────┤
│ 4 │가구/인테리어 │
├───┼───────┤
│ 5 │아웃도어(등 │
│ │산/캠핑/낚시/ │
│ │보드) │
├───┼───────┤
│ 6 │여성의류 │
├───┼───────┤
│ 7 │남성의류 │
├───┼───────┤
│ 8 │생필품잡화(세 │
│ │제 등) │
├───┼───────┤
│ 9 │침구/커튼 │
├───┼───────┤
│ 10 │출산/유아 │
├───┼───────┤
│ 11 │노트북/데스크 │
│ │탑 │
├───┼───────┤
│ 12 │화장품 │
├───┼───────┤
│ 13 │생활/욕실 │
├───┼───────┤
│ 14 │자전거/헬스 │
├───┼───────┤
│ 15 │스마트폰 │
├───┼───────┤
│ 16 │e쿠폰/모바일 │
│ │상품권 │
├───┼───────┤
│ 17 │건강식품/다이 │
│ │어트 │
├───┼───────┤
│ 18 │자동차용품 │
├───┼───────┤
│ 19 │냉난방가전 │
├───┼───────┤
│ 20 │주방 생활 가 │
│ │전 │
└───┴───────┘
┌───┬───────────┬─────────┐
│ 순위 │ 남자 │ 여자 │
├───┼───────────┼─────────┤
│ 1 │ 신선식품 │ 신선식품 │
├───┼───────────┼─────────┤
│ 2 │ 아웃도어(등산캠핑등) │ 기저귀/분유 │
├───┼───────────┼─────────┤
│ 3 │ 가공식품 │ 여성의류 │
├───┼───────────┼─────────┤
│ 4 │ 남성의류 │ 가공식품 │
├───┼───────────┼─────────┤
│ 5 │ 노트북/데스크탑 │ 가구/인테리어 │
├───┼───────────┼─────────┤
│ 6 │ 자동차용품 │ 출산/유아 │
├───┼───────────┼─────────┤
│ 7 │ 기저귀/분유 │ 생필품잡화(세제 │
│ │ │ 등) │
├───┼───────────┼─────────┤
│ 8 │ 스마트폰 │ 화장품 │
├───┼───────────┼─────────┤
│ 9 │ 가구/인테리어 │ 침구/커튼 │
├───┼───────────┼─────────┤
│ 10 │ 자전거/헬스 │ 유아동의류 │
└───┴───────────┴─────────┘
김호덕 기자 belief486@nate.com
저작권자 © 뉴스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