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아우토슈타트,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 운영
상태바
포르쉐 아우토슈타트,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 운영
  • 서중달 기자
  • 승인 2024.08.1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일산·대전·대구 포르쉐 서비스 센터. /KCC오토그룹
왼쪽부터 일산·대전·대구 포르쉐 서비스 센터. /KCC오토그룹

포르쉐 공식 딜러 아우토슈타트가 이번 달부터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예약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예약 접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쉽게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됐으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 채널 ‘포르쉐아우토슈타트’를 통해 예약 접수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절차는 간단하다. 고객은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원하는 서비스 센터와 접수 유형(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사고 수리 등)을 선택하고, 서비스 희망 차량 번호와 연락 가능 시간대를 선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사이트에 등록된 정보는 실시간으로 서비스센터 전문상담사에게 전달되며, 작업 스케줄을 확인 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예약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시스템 담당자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시범운영 결과, 사이트 접수부터 예약 완료까지의 과정은 최대 24시간 내 처리되었으며, 서비스 운영시간 내 상담이 진행된 경우에는 접수부터 3~4시간 내 처리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아우토슈타트 서비스 본부장 지영섭 상무는 “지난 시범 기간 동안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통해 전화 문의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고객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편의성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차량 운행 중의 경고등 표시, 기능 및 조작법 등 즉시 필요한 문의는 예약 접수 없이 카카오 채널 내 1대 1 대화창을 통해 포르쉐 전문 상담사가 답변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포르쉐 공식 딜러 아우토슈타트는 경기도 일산,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등 3곳에서 포르쉐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